벚꽃에 관한 15가지 이야기
벚꽃
벚꽃(桜, Cherry Blossom)은 벚나무(桜の木, Cherry Tree)의 꽃으로, 한국, 일본, 대만, 네팔을 비롯한 동아시아 지역에서 봄철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꽃으로 유명하며, 그 로맨틱한 분위기와 아름다움으로 벚꽃 개화시기에 많은 사람들이 벚꽃을 구경하러 찾아갑니다.
벚꽃 개화시기
벚꽃은 보통 3월 말부터 4월 초까지 피어납니다. 벚꽃은 완연한 봄으로 느낄 무렵에 피어서 며칠 동안 나무를 뒤덮다가 꽃이 떨어지고 잎이 나며 집니다.
우리나라는 남북으로 길게 뻗은 만큼 지역마다 벚꽃이 피는 시기가 다르며, 평균적인 벚꽃의 개화시기는 제주 서귀포가 3월 25일경, 부산, 창원, 대구, 울산 등지는 3월 30일경, 전주, 대전, 강릉 지방은 4월 5일경, 서울, 수원, 청주 지방은 4월 10일경이 시작됩니다.
벚꽃 만개시기와 지는시기
벚꽃 만개시기는 보통 개화시기로부터 일주일 뒤입니다. 그리고 개화시기에서 2주일이 지나면 지기 시작합니다.
2023년 벚꽃 개화시기
2023년 벚꽃 개화시기는 제수 3월 22일, 부산 3월 27일, 대전 3월 31일, 서울 4월3일로 예상됩니다.
벚꽃 이모저모
한국의 학교에서 벚꽃은 보통 4월초 학기 중간고사를 앞둔 시기에 만개가 되며 시험 끝나면 벚꽃 보러가야지라고 생각했다가 시험 끝날때 벚꽃이 이미 지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벚꽃 자체의 향은 미약하기 때문에 직접 코를 대고 맡아보지 않고서는 확연히 느끼기 힘듭니다. 화장품 등에 쓰이는 ‘벚꽃 향’은 인조 향기로, 다른 꽃의 향기를 적절하게 혼합한 경우가 많습니다.
벚꽃의 꽃말은 아름다운 정신, 정신적 사랑, 삶의 아름다움입니다.
이상 벚꽃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